코모다치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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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YD가 운영하는 Twitter(X) 체험단 서포터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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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내에서 조회 수가 높거나 리트윗 확산력이 큰 사용자들을 선별하여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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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체험단을 넘어, 빠른 정보 확산과 소비자 신뢰 형성을 지원하는 네트워크입니다.
Instagram vs Twitter(X) ― 플랫폼 차이
Instagram = 검색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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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소비자들은 인스타그램을 ‘검색 채널’로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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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시태그, 추천 피드를 통해 브랜드/제품을 직접 찾아보고 검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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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Twitter(X) = 확산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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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는 인스타와 달리 검색보다는 확산(리트윗)이 본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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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오타쿠(코어 유저)가 트윗하면, 최신 정보가 빠르게 리트윗 확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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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단순히 콘텐츠를 올리는 것보다,
리트윗이 많이 되고 조회 수가 높은 계정에게 맡기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일본 SNS 마케팅에서 X(구 Twitter)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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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는 브랜드가 직접 발신하는 정보보다 제3자가 발신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도가 훨씬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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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최신성과 리트윗 확산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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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핵심 소비층인 뷰티 오타쿠(코어 유저)들은 X에서 활동하며, 그들의 트윗을 통해 최신 정보가 순식간에 퍼집니다.
이런 브랜드에 추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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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출시 전후로 빠르게 화제성 형성이 필요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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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코어 유저를 통한 리트윗 기반 확산이 필요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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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소비자까지 도달할 수 있는 X 기반의 신뢰도 높은 평판 형성이 필요한 브랜드
레퍼런스
아렌시아 (스킨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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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회 이상 리트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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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회 이상 리트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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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00 회 이상 조회
AOU (메이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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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0회 이상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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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회 이상 리트윗, 좋아요 약 300 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