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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모다치 X(구 트위터) 체험단

코모다치란?

OYD가 운영하는 Twitter(X) 체험단 서포터즈입니다.
일본 내에서 조회 수가 높거나 리트윗 확산력이 큰 사용자들을 선별하여 운영합니다.
단순 체험단을 넘어, 빠른 정보 확산과 소비자 신뢰 형성을 지원하는 네트워크입니다.

Instagram vs Twitter(X) ― 플랫폼 차이

Instagram = 검색 채널

일본 소비자들은 인스타그램을 ‘검색 채널’로 활용합니다.
해시태그, 추천 피드를 통해 브랜드/제품을 직접 찾아보고 검증합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Twitter(X) = 확산 채널

X는 인스타와 달리 검색보다는 확산(리트윗)이 본질입니다.
뷰티 오타쿠(코어 유저)가 트윗하면, 최신 정보가 빠르게 리트윗 확산됩니다.
따라서 단순히 콘텐츠를 올리는 것보다,
리트윗이 많이 되고 조회 수가 높은 계정에게 맡기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일본 SNS 마케팅에서 X(구 Twitter)의 중요성

신뢰 구조 차이
일본에서는 브랜드가 직접 발신하는 정보보다 제3자가 발신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도가 훨씬 높습니다.
속보성과 확산력
X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최신성리트윗 확산력입니다.
일본의 핵심 소비층인 뷰티 오타쿠(코어 유저)들은 X에서 활동하며, 그들의 트윗을 통해 최신 정보가 순식간에 퍼집니다.

이런 브랜드에 추천 합니다

제품 출시 전후로 빠르게 화제성 형성이 필요한 브랜드
뷰티 코어 유저를 통한 리트윗 기반 확산이 필요한 브랜드
일반 소비자까지 도달할 수 있는 X 기반의 신뢰도 높은 평판 형성이 필요한 브랜드

레퍼런스

아렌시아 (스킨케어)

12,000 회 이상 조회

AOU (메이크업)

200회 이상 리트윗, 좋아요 약 300 개